홈 > 여행 > 여행지소개

싱가포르 여행시 꼭 알아야할 특별한 10가지 법

포코리안 2 96

 싱가포르 여행시 꼭 알아야할 특별한 10가지 법


 싱가포르를 여행하거나 지내시다보면 와..정말 나라가 이렇게 질서있고 깨끗할까라는 생각을 하루에도 몇번씩 하게 됩니다. 이를 유지 하기 위해선 그만큼 엄격한 법들이 있는데요, 사실 어딜가나 특이한 법은 꼭 있기 마련이지만 싱가포르만큼 엄격한 법은 제가 어디에서도 본적 없는것 같습니다. 만약 싱가포르에 거주한다면, 또는 싱가포르에 여행 오시게 된다면 반드시 지켜야 하는 10가지의 엄격하고 특이한 법에 대해 설명 드리겠습니다.


 껌은 먹는것도 판매하는것도 금지


 가방을 챙겨다니시는 분들이라면 아마 소지품중에 껌하나씩은 있으실거라 생각됩니다. 만약에 싱가포르에 오시게 된다면 바로 공항에서 껌을 버리시길 추천합니다. 싱가포르에선 껌을 수입하는것부터 판매, 먹거나 길에 뱉는 행위 모두 불법입니다. 단 2004년 부터는 치과의사의 처방 아래 치료목적으로 먹을 수 있는데요 이러한 경우가 아니라면 벌금 5,500달러와 징역 1년에 처합니다.


 담배는 지정된 장소에서만


 세계적인 추세도 실내흡연이 금지되고 있지만 싱가포르는 보다 엄격합니다. 지난 2016년 2월 부터는 밖에서도 지정된 장소에서만 담배를 피울수 있게 되었는데요 만약 이를 어길시 벌금 200$이 부과 됩니다. 만약에 심각해져서 법원까지 가게 된다면 최대 1,000$ 까지 부과됩니다.


 쓰레기는 절대 아무데나 버리지 마세요


 싱가포르에서는 아무데나 쓰레기를 버리면 벌금에 처하는데요 만약 3번 이상 걸리게 된다면 "나는 쓰레기를 버리는 몹쓸 놈이다" 라는 문구가 새겨진 옷을 입은채로 일주일에 한번씩 공공장소에서 쓰레기를 주어야 한다고 합니다. 최초 적발시 벌금 300달러이고 세번 이상 적발지 벌금과 봉사활동 공개 망신까지 당합니다.


 밤 10시 이후 음주 금지


 2015년 4월 기점으로 싱가포르에서는 밤 10시이후에는 원칙적으로 음주를 할 수 없습니다. 10시 이후의 술자리나 야외파티는 정부의 허가가 있어야 한다고 하는데요, 사실 저도 이건 이번에 알게된 사실입니다. 하지만 원칙적으로는 그렇다고 하네요. 적발시 벌금 1,000 달러와 징역 1년 입니다.


 무단횡단 절대 금지


 싱가포르는 무단횡단이 불법인데요, 50미터 안에서 무단횡단만 해도 벌금 1,000달러와 징역 3개월, 두번째로 걸리게 되면 2,000달러와 징역 6개월...쉽게 생각할 수 있는 무단횡단이지만 싱가포르에서는 엄격합니다.


 내집에서도 옷은 입어야 합니다.


 싱가포르는 내집에서도 옷을 입고 있으셔야 합니다. 집에서 나체로 있는것도 불법이기 때문이죠. 만약에 창문으로 누군가 나의 나체를 보게된다면 1,000달러의 벌금을 내야합니다. 호텔이나 기타 숙소 역시 마찬가지 입니다.


 남성 동성애는 불법 그러나..


 싱가포르에서는 남성이 남성과 관계를 맺거나 키스, 진한 스킨쉽을 할경우 최대 징역 2년이라고 합니다. 그러나 신기하게도 여성 동성애에 대한 규제는 없습니다.


 변기물 반드시 반드시 내리세요


 싱가포르에서 특이한 모습중 하나를 발견하게 된다면 그건 바로 경찰들이 화장실을 체크하는 모습일텐데요 변기물을 내리지 않거나 노상 방뇨를 하다 걸리면 벌금이 150달러입니다.


 공개적인 장소에서 키스는 불법


 공개적인 장소에서 가벼운 스킨쉽은 가능하지만 찐한 키스를 하게되면 징역 1년입니다.


 마약 소지시 사형


 싱가포르에서는 마약 소지시 사형입니다.

2 Comments
바다새 06.16 08:45  
몇개는 한국에서 당연하게 여겨지는게 불법이라니....꼭 참고 해야겠네요 !!!
OhHi 07.04 00:28  
감사합니다
글이 없습니다.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Story NaverBand